삼바의 정열이 전 세계를 흔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열의 나라 브라질,축구의 나라 브라질,삼바 축제의 나라 브라질!
지난 13일 브라질 상파울루의 Sambadrome(축제거리)를 시작으로 삼바 축제가 브라질 전역을 수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바축제는 상파울루,리오데자네이루,살바도르,헤시피등 주요 도시서 4일간 밤낮으로 펼쳐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래 카니발은 금욕기간인 사순절을 앞두고 즐기는 축제를 말한다. 그 가운데 가장 유명한 축제가 세계 3대 미항()의 하나인 브라질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에서 열리는 리우 카니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최 시기는 브라질 정부에서 정한다. 리우 카니발은 포르투갈에서 브라질로 건너온 사람들의 사순절 축제와 아프리카 노예들의 전통 타악기 연주와 춤이 합쳐져서 생겨났다.  그 뒤 삼바학교들이 설립되고 학교별로 퍼레이드를 펼치면서 지금과 같은 큰 규모의 축제로 발전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바학교는 카니발을 위한 학교이다. 사람들은 삼바학교에 등록하여 1년 동안 퍼레이드를 준비한다. 최초의 삼바학교는 1928년 리우데자네이루의 흑인 빈민가인 에스타시오데사에 설립되었다. 지금은 여러 개의 삼바학교가 생겨, 카니발이 열리면 학교의 명예를 걸고 퍼레이드를 준비한다. 리우데자네이루 시청에서는 주요 삼바학교에 보조금을 지급하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우 카니발의 핵심은 삼바 퍼레이드이다. 삼바 무용수들이 퍼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거리를 ' Sambadrome'라고 하는데, 총 6만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또 타악기를 연주하는 대규모 밴드를 '바테리아'라고 한
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바 퍼레이드에서 한 그룹마다 삼바 춤을 추는 사람만 약 4000명에 이른다. 해마다 리우 카니발이 열릴 때면 전 세계에서 약 6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브라질 국내 관광객도 25만여 명에 이른다. 브라질을 찾는 전체 관광객의 3분의 1에 해당되는 사람들이 리우 카니발이 열리는 시기에 맞춰서 온다고 한다.

Posted by 리마리오
,